Beyond business No.1 항상 고객과 함께 도약하고 발전하는 일등기업 후이즈가 되겠습니다.

자료실

  • 자료실
  • 고객상담전화
  • 견적문의

자료실

HOME > 자료실

제목 열교환기 유체 오염도에 따른 tube style 등록일 2020.10.15 14:28
글쓴이 SC엔지니어링 조회 17

① Tube side 유체의 오염이 심각하다면 Straight tube를 선정한다.


② Tube side 유체의 오염이경미하고 Chemical cleaning을 할 수 있다면 Straight 나 U-Tube를 선정한다.


③ Shell side 유체의 오염이 다소있다면, Bundle을 분리사능한 형태로 선정하고 45° 나 90°Layout을 선정한다.


④ Shell side 유체의 오염이 경미하거나 오염이 없는 경우는 Fixed type 혹은 U-tube type에 30° Layout을 선정한다.


⑤ 양 Side 유체의 오염이 경미하면 U-Tube type이 나 Fixed type으로 선정한다.


⑥ Shell side 유체의 오염은 경미하나 Tube side는 오염이 큰 경우 30° Layout과 Fixed type을선정한다.


⑦ Shell side 유체는 오염 크고 Tube side에 는 오염이 작으면 U-Tube type 혹은 Floating head type에

   45˚ 나 90° Layout으로 선정한다.
⑧ 양 Side 모두 오염이 크면 Floating head type과 45° 나 90° Layout 으로 선정한다.


⑨ Tube side 유체의 오염이 많아 정기보수시 마다 청소가 필요한 경우 ‘A' Type을 선정한다.


⑩) Tube side의 설계압력이 고압이면 ‘D' Type을 선정한다.


⑪ 수직용 열교환기는 ‘B' Type을 선정한다.


⑫ 유체가 고압이거나 독극물인 경우는 Bundle과 Channel이 일체형인 ‘C'Type을 선정한다.


⑬ Shell & Tube side 두 유체의 접촉으로 피해 가 있는 경우는 Double tubesheet를 고려 해 본다.

글쓴이    비밀번호   
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